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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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컴퓨터 과학에서 때때로 기계 지능이라고 불리는 인공지능(AI)은 인간과 동물이 보여주는 자연 지능과는 대조적으로 기계에 의해 입증된 지능이다. 선도적인 AI 교과서는 이 분야를 "지능형 에이전트"의 연구로 정의하는데, 이 분야는 그 환경을 인지하고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기회를 극대화하는 모든 조치를 취한다. 구어체적으로 '인공지능'이라는 용어는 '학습'이나 '문제 해결'과 같이 인간이 인간의 마음과 연관시키는 '인지적' 기능을 모방한 기계(또는 컴퓨터)를 설명하는 데 자주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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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가 점점 능력을 갖추게 되면서 '지능'이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업무가 AI의 정의에서 배제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AI 효과로 알려진 현상이다. 테슬러의 정리에 있는 한 큐브가 말한다."AI는 아직 일어나지 않은 것이다." 예를 들어, 광학문자 인식은 일상적인 기술이 된 AI로 간주되는 것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AI로 분류되는 현대의 기계 기능으로는 전략 게임 시스템(체스, 바둑 등)에서 최고 수준으로 경쟁하는 인간 언어의 성공적인 이해, 자율적으로 작동하는 자동차, 콘텐츠 전달 네트워크의 지능적인 라우팅, 군사 시뮬레이션 등이 있다.

인공지능은 1955년에 학문적 규율로서 설립되었고, 그 후 몇 년 동안 낙관의 물결을 겪었고, 실망과 자금 손실이 그 뒤를 이어 새로운 접근, 성공, 새로운 자금 지원을 경험했다. 역사의 대부분 동안, AI 연구는 종종 서로 의사소통을 하지 못하는 하위 분야로 나뉘어져 왔다. 이러한 하위 분야는 특정 목표(예: "로봇학" 또는 "기계 학습"), 특정 도구("로직" 또는 인공 신경망")의 사용 또는 심오한 철학적 차이와 같은 기술적 고려사항에 기초한다. 하위 분야도 사회적 요인(특히 기관이나 특정 연구자의 업무)에 기초해 왔다.

AI 연구의 전통적인 문제(또는 목표)는 추론, 지식 표현, 계획, 학습, 자연 언어 처리, 지각 및 물체 이동 및 조작 능력을 포함한다. 일반 지능은 이 분야의 장기 목표 중 하나이다. 접근법에는 통계적 방법, 전산 지능, 전통적인 상징 AI가 포함된다. 검색 및 수학적 최적화 버전, 인공신경망, 통계, 확률, 경제성에 기반한 방법 등 AI에 많은 도구가 사용된다. AI 분야는 컴퓨터 공학, 정보 공학, 수학, 심리학, 언어학, 철학, 그리고 다른 많은 분야를 기반으로 한다.

이 분야는 인간의 지능을 "너무 정밀하게 기술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기계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가정 하에 설립되었다. 이것은 인간다운 지능이 부여된 정신의 본질과 인공적인 존재를 창조하는 윤리에 대한 철학적 논쟁을 불러일으킨다. 이러한 문제들은 고대로부터 신화, 소설, 철학에 의해 탐구되어 왔다. AI가 진정되지 않고 진행되면 인류에게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다른 사람들은 AI가 이전의 기술 혁명과 달리 대량 실업의 위험을 야기할 것이라고 믿는다.

1990년대 후반과 21세기 초에는 물류, 데이터 마이닝, 의료 진단 등 분야에 AI가 활용되기 시작했다. 그 성공은 계산력의 증가(무어의 법칙과 트랜지스터 카운트 참조), 특정 문제 해결에 더 큰 강조, AI와 다른 분야(통계, 경제, 수학 등) 간의 새로운 유대감, 그리고 수학적 방법과 과학 표준에 대한 연구자들의 헌신에 기인했다. 딥 블루는 1997년 5월 11일에 군림하는 세계 체스 챔피언 게리 카스파로프를 이긴 최초의 컴퓨터 체스 플레이 시스템이 되었다.

2011년, 디저지! 퀴즈 쇼 전시회에서 IBM의 질문 답변 시스템인 왓슨은 두 명의 위대한 디저지! 챔피언인 브래드 러터와 켄 제닝스를 상당한 차이로 물리쳤다. 컴퓨터, 알고리즘 개선 및 대량의 데이터에 대한 접근으로 기계 학습과 지각의 진보가 가능해졌다. 데이터가 많은 딥러닝 방법은 2012년경 정확도 벤치마크를 지배하기 시작했다. Xbox 360과 Xbox One에 3D 보디-모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Kinect는 스마트폰에서 지능적인 개인비서처럼 긴 AI 연구에서 나온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알파고는 2016년 3월 바둑 챔피언 이세돌과의 경기에서 바둑 5경기 중 4승을 거두며 컴퓨터 바둑으로는 최초로 핸디캡 없이 프로 바둑 선수를 제쳤다. 2017년 바둑의 미래 서밋에서 알파고는 당시 세계 랭킹 1위를 2년 연속 지킨 커제와 3연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이것은 바둑이 체스보다 상대적으로 복잡한 게임이기 때문에 인공지능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완성되는 것을 의미했다.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블룸버그의 잭 클라크에 따르면 2015년은 인공지능의 획기적인 해로, AI 구글을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프로젝트가 2012년 '스포라디치 사용'에서 2700여 개 프로젝트로 늘어났다. 클라크는 또한 이미지 처리 작업에서 더 낮은 오류율의 지원을 받는 2012년 이후 AI의 개선을 나타내는 사실적인 자료를 제시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의 증가와 연구 툴 및 데이터셋의 증가로 인해 저렴한 신경망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그는 설명한다. 다른 예로 마이크로소프트가 한 언어에서 다른 언어로 자동 번역할 수 있는 스카이프 시스템을 개발하고 시각장애인에게 이미지를 설명할 수 있는 페이스북 시스템을 들 수 있다. 2017년 조사에서는 5개사 중 1개사가 "일부 제품이나 공정에 AI를 포함했다"고 보고했다. 2016년경, 중국은 정부 자금 지원을 크게 가속화했다. 중국은 방대한 자료 공급과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연구 생산량을 감안할 때, 일부 관측통들은 중국이 "AI 초강대국"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인공지능에 관한 보도는 과장된 경향이 있음을 인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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